신경치료

자연치아를 살려 기능을 회복하고 치아를 보호해줍니다.

자연치아를 살려 기능을 회복하고
치아를 보호해줍니다.

신경치료

충치를 오래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거나 다른 손상으로 인해 치아 속 신경 조직에 염증이 생겼을 때 신경을 제거한 후 추후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신경 대체 물질을 채워 넣는 치료로 발치 없이 자연치아를 보존하여 치아가 제기능을 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개인마다 신경관의 개수와 형태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의 노하우로 문제를 일으킨 신경관을 모두 찾아내는 것이 관건입니다.

신경치료가 필요한 경우

• 01충치가 치아 내부 신경 조직까지 진행된 경우
  • 02외상에 의해 치아가 깨지거나 빠진 경우
  • 03잇몸 질환에 의해 신경이 손상된 경우
  • 04치아가 심하게 마모된 경우
  • 05차갑고 뜨거운 음식에 시림, 통증이 있는 경우

신경치료 방법

신경치료 주의사항

• 1

신경치료 중 통증은 나타날 수 있는 정상적인 증상으로 심한 경우 적절한 진통제를 처방해 드립니다.

• 2

식사 중 통증이 있을 수 있으므로 신경 치료 중인 치아로는 가급적 음식을 씹지 않도록 합니다.

• 3

임시 치아 재료가 떨어지거나 홈이 파일 수 있으나 내면은 잘 메워져 있으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 4

신경치료 후 보철을 씌우지 않으면 치아가 깨지기 쉬우므로 보철을 씌워 치아 파절을 예방해야 합니다.

신경치료는 치아를 뽑지 않고 지키는
마지막 진료입니다.

신경치료 시 성공 확률은 80%이상이지만, 더불어 환자분 스스로 치아 위생을 철저히 관리해주셔야
비로소 치아를 오래도록 건강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습관화된 칫솔법은 한번의 교육으로 바뀌지 않기 때문에 THE 윌치과는
환자분 스스로 일정수준에 올라오실 때까지 지속적으로 체크하고 재교육해 드리고 있습니다.

신경치료 시 성공 확률은 80%이상이지만,
재신경치료 시 성공확률은 50% 미만입니다.
신경치료보다 성공률이 떨어지는 재신경치료는
그 만큼 까다롭고 전문의의 실력이 필요한 치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