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린이치료

마취없이 당일 치경부 레진진료를 통해 이시림 증상을 빠르게 개선해 드립니다.

마취없이 당일 치경부 레진진료를 통해
이시림 증상을 빠르게 개선해 드립니다.

시린이치료

시린이는 치경부 마모증, 외상성 교합, 잇몸 질환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증상이 나타납니다.

THE 윌치과는 다양한 원인들을 정확히 진단하여 세심하고 꼼꼼하게 치료하며 재발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꾸준한 치아 위생 관리 교육을 통해 환자분들 스스로 건강한 잇몸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양한 시린이 원인

• 치경부 마모증

시린이 증상의 가장 흔한 원인으로, 과도한 횡방향 칫솔질 등 올바르지 않은 치아 관리 습관으로 인해
    발생되는 경우가 많으며 레진 치료를 통해 이시림 현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 외상성 교합

만성치주염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하여 교합에 있어서 특정 치아에만 이상한 교합 자극이 가해지는
    외상성 교합이 있는 경우, 교합조정을 통해 균열을 방지하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 잇몸 질환

다양한 원인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잇몸질환은 이시림 증상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평소 올바른 치아 위생 관리와 정기적인 치과 검진으로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잇몸질환 진행 과정

잇몸질환 증상

잇몸질환은 통증이 거의 없으며, 깨닫지 못하는 동안에도 서서히 진행되어
증상이 나타난 후에는 이미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친 경우가 많아
정기적인 치과 검진으로 미리 예방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잇몸통증과
    출혈

• 치아 사이사이
    틈 발생

• 구취

• 잇몸염증과
    간지러움

• 치아 흔들림

• 치아 이동

시린이치료 방법

• 치경부 레진치료

치아 목부위에 마모증이 있는 부위를 세심하고 꼼꼼하게 레진진료하여 시린이를 개선하고
    꾸준한 치아 위생 관리 교육을 진행하여 건강한 잇몸 환경을 만들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 스케일링

가장 기본적인 잇몸치료법으로 양치질로 제거되지 못한 치태와 치석을 제거하는 잇몸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가장 효과적이고 기본적인 치료법입니다. ( ※ 만 19세 이상 성인, 연 1회 건강보험 혜택적용 가능 )

• 치근활택술

스케일링만으로는 잇몸치료가 불가능한 경우에 시행하는 치료법으로, 잇몸 속 치아 뿌리에 붙어있는
    치석과 세균을 제거하고 치근 표면의 불규칙한 면을 매끄럽게 만들어주는 치료법입니다.

• 치주소파술

잇몸 안쪽까지 염증조직과 치석이 있는 경우에 시행되는 치료법으로 스케일링과 치근활택술로
    제거하기 어려운 잇몸 깊은 곳까지 시술할 수 있습니다.

• 잇몸수술

치주염이 심할 경우 치료하는 방법으로 잇몸조직을 절단해 들어 올린 뒤,
    광범위하게 퍼진 치석을 제거해내는 수술입니다.

치과 질환은 첫째도, 마지막도
구강위생입니다.

숙련된 의료진의 진료와 더불어 환자분 스스로 정확한 방법의 칫솔질, 치실/치간칫솔 사용으로
잇몸과 치주조직이 개선되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습관화된 칫솔법은 한번의 교육으로 바뀌지 않기 때문에 THE 윌치과는
환자분 스스로 일정수준에 올라오실 때까지 지속적으로 체크하고 재교육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치간칫솔, 치실 사용, 금연 등을 통한 환자분 스스로의 구강위생관리에 대한 노력도 매우 중요합니다.